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금연 성공법] 보건소 금연클리닉 다녀왔어요.

 

 

 

 

흡연자들이 살아가기 참 힘든 세상이네요.

 

담배값도 많이 오른상태이고 길거리 또는 식당 심지어 술집에서도 마음 놓고 담배하나

 

피우기 눈치가 보이는 세상이에요. 백해무익 한  이놈의 담배 이제 끊어버립시다!!

 

이렇게 금연을 다짐하고 또 다짐해봐도 계속되는 실패의 연속...

 

흠....

 

어제 보건소 다녀왔어요. 보건소 금연클리닉이요.

 

 

[보건소 금연 클리닉]

 

 

일단 이것저것 많이 챙겨주더라구요. 이런걸로 과연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까?? 싶지만...

 

그냥 공짜로 지원 해주는것들이니 한번 받아봤어요.

 

아이들 키우고 하다보니깐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금연 해보고 싶더라구요.

 

보건소 마다 다를지 모르겠지만 요기는 아산시 보건소에서 받아온 금연 보조제들이에요.

 

 

[보건소 금연 클리닉]

 

 

요놈은 금연 패치인데요 심장 부위를 제외하고 양팔이나 허벅지등에 부착하라고 나와있네요.

 

금연 패치 사용 주의사항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어요.

 

하루에 한장씩 아침에 일어나서 금연패치를 부착해주고 자기전에 떼고 주무시라네요.

 

임산부 및 수유부는 사용하지 마시고 ...뭐... 등등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서도 있구요.

 

빼먹지 말고 시행 해볼거에요.

 

 

[보건소 금연 클리닉]

 

 

다음은 금연 필터라 해야하나요?

 

담배가 생각날때 담배 피듯이 흡입해주면 되는데 음...  별맛은 없구요.

 

아주 살짝 박하맛이 나더라구요.. 요딴걸로 담배를 대신할 수 있을까요?

 

금연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피로도 덜 느낀다고 하던데...

 

금연 후 신체변화를 한번 느껴보고 싶네유~~^^

 

 

[보건소 금연 클리닉]

 

 

금연껌!!! 금연껌!!! 껌인데요 참 맛없게도 생긴껌이군요.

 

담배가 생각날때 씹어주면 된다는데... 맛은 민트맛이구요 약간 매워요.

 

자.. 껌도 한번 씹어보구요.. 이왕이면 포장좀 맛깔나게좀 하시지~

 

생긴건 그냥 약 같네요.

 


 

 

[보건소 금연 클리닉]

 

 

금연을 위한 보조제는 계속됩니다~ㅎㅎ

 

다음으로 금연 캔디 아로마 멘톨캔디라고 이것도 민트향이나는 캔디에요.

 

금연 보조제들은 참 종류도 많네요.

 

이렇게 끊기 어려운 담배를 왜 시작했을까요...

 

 

[보건소 금연 클리닉]

 

 

오~~~ 치약도 주네요?? 치약도 역시나.... 민트향이군요.

 

민트가 금연과 무슨 관계가 있는걸까요? 그냥 입안을 상큼하게 해주기 위한건가요?

 

요 치약은 입자가 굉장히 곱고 거품이 많이 나요.

 

나뿌지 않아요. 치약 떨어지면 보건소 금연 클리닉가서 치약이나 받아와야겠어요.

 

시원하고 니코틴이 없어지는듯한 느낀??ㅎㅎ 그냥 느낌이 그래요.

 

 

[보건소 금연 클리닉]

 

 

제가 사는곳은 아산이에요.

 

아산시 보건소에서 아산 시민을 위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니 금연 시도라도

 

한번 해보자구요.. 금연은 가족 사랑의 실천이라네요.

 

저도 얼떨결에 보건소 같다가 금연 클리닉 보고 들어가서 얻어온 금연 보조제들인데요.

 

여러가지 보조제들도 좋지만 본인 의지가 가장 중요하겟쥬?

 

금연 합시다~!!

 

 

 

[보건소 금연 클리닉]

 

 

아~!! 요것도 금연 클리닉에서 받아온것인데요.

 

지압 도구에요. 담배가 생각 날때 손에 쥐고 쥐었다 폈다 하면서 담배생각을

 

휴지통에 같다버리라는 의미로..

 

요런것도 챙겨주시고.

 

이런 기회에 금연에 성공 할수있을지는 모르지만

 

김군 의 금연 도전은 계속됩니다.

 

여러분들도 금연하시고 금연 후 신체변화를 다함께 느껴보아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