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인천 간석시장 홍명숙황해 닭강정 먹어봤나요?

인천에서 닭강정 하면 신포시장 닭강정이 굉장히 유명한거 아시죠?

물론 신포닭강정 맛있습니다 인정~ㅎㅎ

그런데 간석동 간석시장 에도 닭강정이 맛있는집이 있어요

간석시장 시장통에 자리잡고 있는 조그만한 닭강정 집이에요

간석시장닭강정 해도 유명하지만 홍명숙 황해 닭강정으로 알려져있죠

 

[간석시장 닭강정 맛있는집 추천]

 

간석시장으로 진입하는 입구에요

오전 시간이라 사람이 많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한가할 시간에 시장 구경하는 것도 참 재미 있습니다 ㅎ

일단 시장 입구로 들어가볼께요~

 

[간석시장 닭강정집 찾아가기]

 

간석시장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잘 못찾겠다 싶으시면 상인분들께 여쭤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실거구요

오전중이라 간석시장안에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이것저것

지나가며 구경하기 좋았어요 ㅎㅎ

 

[간석시장 홍명숙 황해 닭강정]

 

간석시장 중앙통로를 통해 100미터 가량 쭉 걸어 들어오시면

우측에 작은 골목길이 하나 보여요

그길로 10미터 정도 내려오시면 우측에 홍명숙 황해 닭강정 간판이 보입니다

혹시 간석시장 위치를 모르시면 위 이미지에 주소도 나와 있네요

용천로 168번길 입니다

시장주변에 주차할만한 마땅한 공간이 없으니 도보나 대중교통 이용하시는게 편해요

 

[간석시장 닭강정 포장]

 

아~~주 친한 친구가 간석시장에 닭강정 주문해놨으니 퇴근하면서 찾아가라고 해서

조금 일찍 퇴근하고 찾아온 간석시장 맛있는 닭강정

얘기만 듣다고 사실 저도 오늘 처음 맛보는 닭강정이네요 ㅎㅎ

찾으러 갔을때 제 주문번호는 450번 이었어요

그럼 제가 포장손님 450번째 인건가요?

봉투에 전화번호 보이시죠?

미리 주문하시고 찾아가시면 빠르게 기다림 없이 픽~ 할수 있어요

 

[간석시장 닭강정 맛있는 집]

 

저밑에 휴대폰 다이어리 케이스가 보이네요

누가 버리고 간건지..ㅋ

암튼 닭강정 포장이 좀 특이하죠? 떡포장처럼 박스에 포장이 되어있구요

뚜껑이 저렇게 열려 있었어요 닫을라고 봉투를 내려보니

열고 가세요~~ 이렇게 적혀있네요 ㅋㅋ

아마 뜨거운 열이 박스안에서 나가지 못하고 닭강정을 눅눅하게 만들까바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맛있게 튀겼을때 그맛을 최대한 유지해서

집으로 가기위해 그대로 열어 놓고 집으로 달려봅니다

 

[간석시장 닭강정 맛있던데?]

 

간석시장에서 닭강정을 찾아서 집으로 가는길에 위로 살짝 보니

맛있게 새빨간 양념을 입고 땅콩가루로 멋을낸 닭강정이 보입니다

뚜껑이 열려있어서 그런지 손이 가더라구요 ㅎ

집으로 도착하기전에 한조각 맛을 봤지요

오~~~ 맛있어요 ㅋ

빨리 집에가서 맥주 한캔 해야겠군..

 

[간석시장 닭강정집 추천]

 

맛있어보이죠? ㅎㅎ

사실 치킨 과 닭강정 의 차이를 잘 모르겠지만

강정이란게 우리나라 전통 과자 아닌가요? 닭을 조리하는 과정이 강정을 만드는

과정을 따라해서 닭강정이라 불르는거 같기도하구요

한마디로 치킨과는 식감이 다르다고 볼 수 있을거 같아요

가끔 닭강정이 생각날때 신포 닭강정을 사먹곤 했는데

이제 간석시장닭강정으로 갈아탈까해요 ㅎㅎ

치킨인듯 치킨같은 치킨아닌 너~~ 닭강정 ㅋㅋ

이상 간석시장 홍명숙 황해 닭강정 후기 였어요

맛은 보여 드릴수가 없으니 직접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