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아산맛집 처음먹어본 붕어곰탕 효능까지 알고먹으면 맛이 열배??

집근처에 붕어곰탕집이 새로 생겼는데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어제 저녁에 우연히 먹어보게 되었네요

저 뿐만 아니라 붕어곰탕은 많이 접해보지 못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잠시 소개해볼까 해요 ㅎㅎ

 

[아산맛집이 될것같은 청풍 붕어곰탕]

 

짠~!! 이것은 추어탕이구요 ㅎㅎ

사실 붕어곰탕을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도전을 못하고 추어탕을 주문했는데

추어탕이 약간 어죽같은 느낌이었고 된장국 베이스였던거 같아요

다른집 추어탕과는 약간 차별화된 맛이었고 몸도 건강해지는 맛이였어요

붕어곰탕을 전문적으로 하는식당 이지만 저는 추어탕을 선택했는데

사장님께서 붕어곰탕에 굉장한 자부심을 갖고계시더라구요

나중에 맛이나 보라며 한사발 주셔서 맛을 봤는데 전혀 비린맛도 없고

굉장히 담백하고 고소했습니다

 

[아산시 신창면 건강한 맛집 청풍붕어곰탕]

 

이것이 사장님께서 맛이나 보라고 내어주신 붕어곰탕 인데요

느낌은 약간 걸죽한 설렁탕 같은 느낌이었구요 혹시나 비릴까봐 못먹었던건데

전혀 비린맛이 없고 고소함의 끝판왕 이던데요?ㅎㅎ

붕어를 열몇시간 동안 정성으로 다려서 만든 음식이라 보양식으로 또는 약으로도 많이 먹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붕어곰탕이 어디에 좋은지 잠깐 봤더니 진짜 팔방미인!!

붕어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아미노산은 물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의 녹는점을

낮춰줌으로 혈관내 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심지어

다양한 종류 의 암세포를 죽이는 성분이 있다고 해서 옛날부터 강장제로 유명한 음식이라고 해요

그리고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에게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있고 고혈압, 동맥경화, 만성신부전, 가려움증

부종, 위암, 식도암, 페암, 대장암 등에 치료제로도 활용한다고 하니 니정도면 맛있게먹는

만병통치약이라 할 수 있겠네요 특히나 어르신들께서는 보양식으로 자주 드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산시 건강한 맛집 청풍붕어곰탕]

 

모든 국밥이나 탕에 잘 어울릴만한 밑반찬들이 아주 깔끔하게 나오더라구요

첫번째 시선을 사로잡은 열무김치 익지 아작아작한게 아주 식감이 좋은 녀석이었어요

 

[붕어곰탕 효능 알고 먹으면 맛이 두배]

 

배추김치 역시 빠질 수 없는 반찬이지요

겉절이수준에 아주 싱싱한 배추김치 였구여 배추 역시 아삭아삭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 사장님 부부가 전라도에서 유명한 붕어곰탕집을 운영하시다 이번에 아산으로

이사와서 오픈하셨다고 하는데 전라도의 손맛이 느껴지는 김치 입니다

 

[아산에 새로 오픈한 청풍붕어곰탕]

 

그리고 멸치 볶음이 나왔는데 간장양념으로 볶아낸 멸치는 짭빨하면서 단맛이

약간 돌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밥 반찬으로 단맛이 나는 음식을 별로 안좋아해서

저한테는 약간 별로 였지만 같은먹은 일행은 맛있다고 잘먹더군요

개인의 입맛 차이가 있으니 약간 단맛이 도는 멸치볶음 이었어요

 

[처음 먹어본 맛 붕어곰탕]

 

고추 와 쌈장 이건 뭐 그냥 아삭아삭 맛있는 고추 그리고 된장이 집된장

이었던거 같았어요 판매하는 그런 된장이 아니라 더 맛있었던 된장같은 쌈장!!

아님 그냥 된장일수도 있구요

계속 찍어먹게 되는 된장도 굿~!!!

 

[아산맛집 건강한 보양식 붕어곰탕]

 

탕에 기호에 맞게 첨가하면 좋을만한 다진마늘 과 다진고추에요

고추는 청양고추라서 많이 넣으면 맵다는거~

얼큰한거 좋아하시면 추천 입니다요~

 

[아산 신창면 맛집 청풍붕어곰탕]

 

메뉴는 이렇구요 음.. 맛설명을 잘 못해서 어떤 맛일지 감이 안오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어르신들 모시고 있는 분들은 함께 드셔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저도 조만감 아버지 모시고 한번 가보고 싶으곳이구요 저보다 아버지가 더 좋아하실듯합니다

무엇보다 맛도 즐기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이니깐 안드셔본 분들은 이번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시더라구요

밤늦게 먹은터라 간판사진을 못찍었는데 혹시나 찾아가실 분들은 네비에

로그인다소미아파트 찍으면 아파트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청풍붕어곰탕 이라고

보이니깐 찾기에 어렵지는 않을거에요

몸에 좋은 음식 맛있게 먹고 건강까지 챙겨봅시다^^

 

[아산맛집 추어탕도 있네요]

 

이번엔 추어탕이었지만 다음번엔 붕어곰탕 꼭 먹으러 갑니다~ㅎㅎ

새로생긴 맛집 인기 많아져서 오래오래 장사하셨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