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천안맛집] 해산물로 유명하지만 꼬막비빔밥이 미쳤다 연안식당

[천안 아산 맛집 연안식당 후기]

 

천안 불당동에 위치한 연안식당은 매번 음식을 먹기위한 손님들이 줄서있기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저 김군도 이야기만 듣고 우연히 연안식당을 가보게 됐어요

불당동 큰 대로변에 위치해서 찾기가 어렵지 않았구요 대기자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우리 앞으로 3팀의 대기자가 있었어요

기다리는건 당연하다는듯 안내문구가 있었는데 매장안에 계산대위에 대기자명단 작성을 위한

노트가 하나 있는데 들어가셔서 이름과 식사인원을 적어 놓으면 대기 순번대로 불러주더군요

 

[천안아산 맛집 연안식당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 입성 하자마자 메뉴판 확인!!

우리는 해물탕과 꼬막비빔밥 그리고 새우만두 마지막으로 소주1병을 주문했네요

메뉴판에 보시면 연안식당 의 맛 참기름부터 다릅니다

라는 멘트가 적혀있는데 참기름이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어서 쉽게 맛볼 수 있었는데

참기름이 정말 맛도 진하고 향도 진하고 고급지긴 하더라구요

 

[천안아산 맛집 연안식당 밑반찬 4종 중 간장게장]

 

메인 음식들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나왔는데 반찬 가지수는 별거 없었어요

4가지 반찬중에 첫번째로 간장게장이구요

게는 꽃게가 맞는거 같긴하나 크기가 엄청 작은 꽃게였어요

너무 짜지도 않고 심심하지도 않게 적당하게 잘 익은 간장게장이었습니다

 

[천안아산 맛집 연안식당 밑반찬 미역줄기]

 

두번째는 음.. 이거 이름이 뭔가요? 미역줄기 맞나요? 이름을 정확히 몰라서 미안합니다만..

아무튼 깕끔하고 식감이 오독오독 맛있는 미역줄기가 밑반찬 두번째였구요

 

[아산맛집 해산물이 유명한 연안식당]

 

세번째 선수는 배추김치 입니다

색이 빠~~알간게 맛있게 생겼네요

어느 식당의 김치처럼 집김치와는 다르게 약간 단맛이 나는 배추김치였네요

김치역시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콩나물 무침]

 

마지감 밑반판은 콩나물 무침이네요

이콩나물 무침에 테이블에 셋팅되어있던 참기름을 약간 첨가해서 비벼먹으면 진짜 맛있는

콩나물 무침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하얀 콩나물 무침은 참기름이나 들기름이 맛있으면 장땡이죠~ㅎㅎ

 

[천안맛집 연안식당 해물탕]

 

그리고 이어서 나온 메인메뉴 해물탕 되겠습니다

사실 이번 해물탕은 맛이 있다 없다 평가를 할 수 가 없었네요

주방장니의 실수라고 해물탕에 꽃게를 빠트리고 주셨다는데 이미 다 끓고난 후에 알았던터라

꽃게를 다시 넣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하면서 전복을 3마리 더 넣어주셨는데

사실 그런실수는... 좀... 순간 짜증이 팍~ 나기도 했지만 어쩔수 없었어요

사실 해물탕 국물에 꽃게가 빠지면 무슨 맛으로 해물탕을 먹나요

진국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자는 오징어 와 꽃게 아닌가요? 다른 해산물들은 개별적으로

먹기엔 좋지만 좋은 국물맛을 내는 재료는 꽃게가 메인인데 그걸 빠트렸으니

원래 연안식당 의 해물탕 맛이 어땠는지는 잘 모르겠어서 맛집인지 아닌진 잘 모르겠고

좀 실망좀 했습니다

 

[천안 해산물 집 연안식당]

 

꽃게빠진 해물탕이에요

맛있어 보이나요?ㅎㅎ

 

[꼬막비빔밥 진짜 맛있던데?]

 

해물탕 의 실수를 만회 할만한 꼬막비빔밥 입니다

꼬막무침이 한접시 보이고 그아래 대접밥이 있어서 바로 넣고 비벼버리면 끝~

이건 진짜 별미중에 별미였어요 너무 맛있었고 또 주변에 이런 음식을 취급하는 식당이

없기때문에 다음에 또 먹고싶다면 여기 연안식당에 와야한다는..

 

[연안식당 진가 꼬막비빔밥]

 

잘 비벼진 꼬막비빔밥~ 와~ 비주얼 깡패 답네요 ㅎㅎ

음... 이건 진짜 너무 너무 맛있었구요 조만간 연안식당을 또 찾게만들만한 무기였습니다

다음에는 오로지 꼬막비빔밥만 먹고 올랍니다

꼬막이 정말 쫄깃쫄깃 야들야들 부들부들  난리도 아니고 잘 버무려진 참기름의 고소함이란...

침샘을 자극하는 그런맛이에요 주변에 계신분들은 꼭한번 드셔보시길~~

참고로 꼬막바빔밥 한그릇에 1만원 입니다

 

[천안 연안식당 새우만두]

 

마지막으로 새우만두를 주문했는데 솔직히 지금 이 새우만두 의 맛이 기억이 잘 안나요..

그만큼 꼬막비빔밥 처럼 특별한 맛은 아니였단 증거겠죠?

음... 그냥 편의점에서 파는 새우냉동만두 그런맛이었던거 같아요

아마도 만두는 남기고 왔던거 같네요

전 진짜 맛있는지 맛없는지 솔직하게 이야기 합니다 ㅎㅎ

어찌됐던 연안식당 친절함은 전체적으로 만족했구요

맛은 해물탕 의 진맛을 못봐서 모르겠지만 꼬막비빔밥은 별 다섯개 드리고 싶네요

기본적으로 밑반찬이 맛있는 집은 모든 음식이 맛있다고 했어요~ 어른들이...

근처에 연안식당 있으시면 꼬막비빔밥 한그릇 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