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세상

갤럭시노트5 베터리 교체 비용 과 휴대폰 손상에관한 주의사항!

갤럭시노트5 베터리 교체 비용 그리고 휴대폰 손상에 관한 주의사항

어제 드디어 갤럭시S10플러스 512GB 질러버렸네여..

조만간 S10플러스 개봉기 부터 후기 까지 포스팅하러 돌아올건데요

오늘은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노트5 이야기를 좀 할까하네요

저는 S10플러스를 사용하고 사용하던 갤럭시노트5는 8살짜리 아들에게

물려주려 합니다. 아들은 갤럭시와이드2 사용하고 있는데

노트5가 아무리 오래된 스마트폰이어도 아직은 8살 아이가 쓰기엔 훌륭합니다^^

 

[갤럭시 노트5 베터리 교체시기]

 

사설이 길었네요 다름이 아니고 8살 아들에게 휴대폰을 물려주려하다보니

베터리가 너무 빨리 달아서 베터리 교체를 해서 주려고

노트5 베터리 교체비용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비싸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교체를 하려고 삼성서비스센터 도화점에

다녀왔습니다

 

[갤럭시노트5 베터리교체 주의점]

 

삼성서비스센터에 갔더니 상담/수리 주문도 자동으로 고객이 직접 하는 시스템으로

바뀌어있더군요 편리하게 직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하고

등록을 누르면 대기시간이 가장 빠른 수리 기사님번호 와 이름이 찍힌

대기표가 출력됩니다

표기된 번호 앞에가서 대기하다보면 모니터를 통해 대기 순번이

나오더라구요 참 편리합니다 ㅎㅎ

 

[갤럭시노트5 베터리교체 시기]

 

노트5에게 새생명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베터리 교체를 하기로 하고

삼성서비스센터로 가서 상담을 받았어요

교체비용은 31,500원 이라고 하더군요

인터넷으로 알아본 가격과 동일 하고 그 가격에 만족도합니다

3만원으로 갤럭시노트5를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갤럭시노트5 베터리 교체 방법]

 

상담을 받으면서 짜증나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솔직히 좀 많이 짜증나더라구요

노트5 베터리 교체를 위해서 기기를 분해 해야하는데

분해하는 방법이 스마트폰 뒷판과 앞판에 열을 가해서 분해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열을 가해서 분해하기 때문에 분해하고 베터리 교체하고

다시 조립하는 과정에서 기기에 프레임쪽에 찍힘때문에

휴대폰에 손상이 갈 수도 있다는거에요

 

[갤럭시노트5 베터리교체 손상]

 

베터리를 교체하면서 액정 위,아래쪽에 판에 들뜨거나 떨어질 수 있으며

뒤쪽 삼성로고가 있는 부분이 색이 변색되거나 들릴수가 있다고하며,

상황이 안좋으면 메인보드도 고장 날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이런 상황이 일어날수 있으니 미리 말씀드리는거라면서

그래도 교체를 하시겠냐고....ㅋㅋ

교체를 하지말고 새폰 사라는 말인가요?ㅎㅎ

 

[갤럭시노트5 베터리교체 하러간날]

 

노트5가 아직은 베터리만 짱짱하면 한참은 더사용해도 손색 없는 스마트폰인데

베터리 때문에 버려야 하는게 너무 아까워서

베터리 교체하러 갔다가 어의없는 말만 듣고 오네요

그래서 정상적으로 베터리를 교체하려면 교체하면서 액정유리와 뒷면유리까지

함께 교체를 해야한더더군요 ...

그래서 그렇게 하면 얼마인가요? 물었더니..

갑자기 헷갈리네요.. 암튼 18만원인가 28만원인가 했어요

 

[삼성갤럭시노트5 베터리교체하기힘들다]

 

그돈주고 베터리 갈라면 그냥 중고로 팔아서 다른 중고를 사겠네요..ㅎㅎ

쓰면서도 갑자기 짜증이 나는건 왜일까요?

교체는 가능한데 스마트폰이 망가질수도 있다??

원래 베터리 교체 비용이 31,500원인데 망가지지 않게 교체를 하려면

10배가까운 비용이 든다니... 삼성이 원래 이렇게 질이 떨어지는지 첨 알았네요

 

[삼성갤럭시노트5 베터리 교체는 얼마인가?]

 

혹시 노트5 유저분들중에 베터리교체 해보신분 계신가요?

정말 스마트폰 본체에 손상이 심하게 오나요?

아님 저처럼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궁굼합니다 ㅎㅎ

정말 베터리교체 해서 더 오래 사용하고 싶은데 이걸 가만하고 교체를 해야하는건지

아님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교체를 해야하는건지 어렵네요

아무튼 노트5 베터리교체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헛걸음 하지 마시고

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해서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갑자기 짜증나는 이야기 공유하고 자러 갑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