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세상

윈도우10 정품인증 경고창 디지털라이센스로 해결

안녕하세요~ 김군이에요~^^

현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1주일 전부터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라는 팝업이 계속 떠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상당히 불편해 하고 있었습니다 ㅎㅎ

 

[윈도우10 라이센스가 곧 만료됩니다]

 

바로 이 팝업창인데요

저는 삼성노트북에 윈도우7부터 윈도우8 사용하다가

윈도우10 출시당시에 무료 업그레이드로 설치를 했기때문에 제품 정품키가 없거든요

아마 윈도우10 유저분중에 많은 분들이 저와 같지 않을까 생각 되는데요

이대로 사용하기엔 보안상 위험에 노출되는건 물론이고

사용하기 굉장히 불편합니다

 

[윈도우10에서 정품인증]

 

다른 방법을 찾기 위해 윈도우10 설정으로 진입해서 검색해보니

윈도우10 정품인증은 구입한 방법에 따라 정품 인증이 제품키25자로 하거나,

디지털 라이센스를 통해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 제품을 구입한적 없이 윈도우8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으니

제품키는 분명히 없습니다

 

[윈도우10 디지털라이센스 확인]

 

위 이미지에서 보면 윈도우10을 받은 방법에 따라 정품 인증 방법도 달라지는데

윈도우7이나 윈도우8에서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면

디지털라이센스를 통해 정품 인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찌 하라는건지?ㅎㅎ

 

[윈도우10 디지털라이센스를 통해 정품 인증하는방법]

 

디지털라이센스는 마이크로소프트레 직접적으로 연결된다고해요

디지털라이센스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PC에서 찾을

필요가 없고 노트북이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만 하면 모든 준비는 끝이라고 합니다

 

[윈도우10 정품 인증 디지털라이센스 찾기]

 

노트북을 인터넷 연결을 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로 마이크로소프트에

로그인 해봤어요

시키는건 참 잘하죠?ㅎㅎ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기서 보니 윈도우10프로버전과 홈버전이 있는데

김군의 노트북에는 윈도우10프로가 설치되어 있고 김군의 노트북이 갖고있는

라이센스는 윈도우10홈 버전이라는 얘기....

그래서 윈도우10 홈 버전을 설치하랍니다 젠장..ㅎㅎ

 

윈도우10 정품인증 디지털라이센스

 

윈도우10 톱니바퀴 모양 설정으로 들어가서 잘 살펴보시면 위와같은 내용이 있어요

김군 같은 경우는 두번째 경우가 되겠네요 윈도우10 홈버전 라이센스가 있는데

노트북에는 윈도우10 프로버전이 설치되어 있음....

이건 누구 잘못인가요?ㅎㅎ

 

[윈도우10 정품인증 ]

 

아무튼 저 김군은 시키는 대로 진행 해봅니다^^

전 이미지에서 윈도우10 홈 디지털라이센스가 있는데 프로가 설치되어 있음을

클릭하면 해결할 수 있는 페이지로 진입하고

여기서 성격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윈도우10 디지털라이센스 정품인증]

 

모든 설치가 끝나고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서 확인해봤어요

활성화 : 조직의 정품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Window 정품인증 받음

이라고 바뀌어 있구여

라이센스 만료라는 팝업창도 더이상 뜨지 않네여 ㅎㅎ

얼떨결에 해결해서 디테일하게 설명은 못드리겠지만

모든것은 윈도우10 설정탭 안에서 해결하였으니

시간이 여유 있으실때 설정들어가셔서 정품인증 관련 내용들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될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