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모르는이야기

코드82(Code82) 쉐보레 스파크 계기판 고장코드 해결방법

 

 

 

 

 

 

 

 

경차중 경차 쉐보레 스파크 타고 다니는 김군 이에요!!

 

요번에 스파크 잘 타고 다니다가 뜬금없이 계기판에 Code82라는 메세지가 떴네요.

 

흠.. 뭔가 고장인가? 이상이 있나? 찝찝하더군요.

 

위에 사진에 보시는대로 저딴 메세지에요.

 

 

 

 

 

쉐보레 스파크 차량 구입시 받은 스파크 사용 설명서를 바로 찾아봤지요.

 


 

바로바로 엔진오일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을경우 요딴 Code82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군요.

 

메세지 발생하면 빠른 시일안에 쉐보레(지엠코리아) 가셔서 엔지오일 교환 하시면되요.

 

참고 : 엔진 오일 수명은 자동으로 리셋되지 않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후에 리셋하십시오.

 

요렇게 나와있는데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스파크 계기판 오른쪽에 Menu라는 버튼이 있쥬?

 

그거 몇번 누르시면 위 사진같은 메뉴가 나와요.

 

저의 스파크 같은경우에는 엔진오일 수명이 4%정도 남았다고 표시되는군요.

 

저건 엔진 오일을 교환해도 자동 리셋되지 않는다고해요.

 

교환 후 수동으로 리셋 해주어야 그다음 엔진오일 교환 주기를 정확하게 확인 할수 있어요.

 

쉐보레 서비스센터나 보통 카센터에서 5000Km에 한번 교환을 권장하고 있지만

 

요즘에 차를 잘 만들다보니 차량 운행 습관이나 차량 특성에 따라 1만 ~1만 5천까지는

 

주행해도 된다고들 하시네요. 뭐 판단은 본인이 알아서 하는거겠죠?^^

 


 

 

 

쉐보레 스파크 엔진 오일 교환 후에 오류 코드를 풀고 원래 계기판으로 돌려놔야하는데...

 

쉐보레 스파크 서비스센터 들어가시면 엔진오일 교환 후에 알아서 처리 해주지만

 

일반 카센터 가서 교환하시면 계기판 복원은 안해준다고 하네요??

 

저는 쉐보레 서비스센터 가서 교환해서 계기판 복원이 됐지만..

 

혹시 카센터가서 하시는분들은 인터넷에 계기판 해결 방법이 나와 있어서 공유해볼께요.

 

첫째!  키를 완전히 제거하여 시동을 꺼주세요.

 

둘째!! 키를 다시 꼽고  키온 상태까지만 돌려주세요.

 

셋째!!!  악셀페달을  2초정도를 꾸~욱~~(끝까지) 밟아주세요(3번 반복)

 

넷째!!!!  키를 다시 뺐다가 다시 시동을 걸어주세요.

 

요렇게 하면 고장Code가 소거된다고해요.

 

저는 해보지는 않았지만 필요하면 한번씩들 해보세요^^

 

이상 쉐보레 스파크 고장코드 Code82에 대한 해결방법 공유해보았구요.

 

다음에는 충남 아산 쉐보레(한국지엠) 서비스센터 다녀온 후기 올려볼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