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활용

[외장하드 추천] 소니 외장하드 디자인에 반고..속도에 반하고~!

 

 

 

외장하드를 구입하려고 몇날 몇일을 고민을하며 고른 소니HD-E1 (1TB)

 

사실 외장하드에는 소중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용도이기때문에 특별한 기능은 없는데요..

 

도대체 뭐때문에 고민했을까?? 싶네요~

 

일단 다른거 다 무시하고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어서 선택한만큼 깔끔한 디자인 한번 보시쥬~~

 

 

 

 

소니 외장하드인데요. 그냥 딱 보고 넘 이뿌더라구요.

 

메탈소재에서 유난히 빚나는 고급스러움도 있는것같구요. 단순하면서 간결한....

 

뭔가 절제된 느낌?? 왠지 깨끗하면서 있어보이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그러면서 옆면은 곡선으로 딱딱하지 않게... 대충 만든듯 하면서

 

어딘가 모르게 굉장히 신경쓴듯한 그런 느낌이랄까?

 

암튼 저는 첫번째로 디자인 때문에 만이 고민을 했었구요.

 

 

 

 

두번째는 성능을 좀 비교를 해봤는데 요즘 나오는 외장하드는 뭐 비슷비슷 하더라구요.

 

특별한 기능이 없기에 속도를 많이 강조를 하는데... 소니 외장하드는 USB2.0 보다 약 10정도 빠른

 

USB3.0을 지원한답니다. 뭐 요즘 나오는 외장하드는 전부다 USB3.0을 지원하니 기능면에서는

 

특별한점은 없었다는거~~~

 

뭐.. 소니외장하드를 통해서 비밀 업무나 중요문서를 보관하시는 분들은  데이터에 대한 접근용

 

비밀번호를 설정할수 있다고하네요. 소니 외장하드에 내장되어있는 소프트 외어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로 접근할수 있는 보안 영역과 비밀번호 없이 접근할수 있는 영역으로 구분하여

 

사용할수도 있다고 하구요.. 전 그런 중요한 데이터는 없기에.. 이역시 패~~쓰~~~

 

기능상에는 타사 제품과 특별한 기능은 없었다는거~~

 

 

 

 

이곳이 바로 소니 외장하드의 USB3.0 케이블을 연결하는곳이에요.. 암튼..흠...

 

그리고 세번째로 고려해야할부분이 바로 A/S인데요..

 

어떤분들은 A/S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거에요...

 

하지만 외장하드 특성상 고장이라는건... 바로 데이터가 날아가는것이 가장 중대한 고장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어차피 복원비용을 지불하고 데이터를 살리셔야할거같구요.

 

기계자체의 고장으로 A/S받을 일은 거의 없다고 생각해요.. 물로~ 개인적 생각이구요~^^

 

참고로 A/S가 훌륭하다는 삼성도 외장하드 부분은 씨게트쪽으로 A/S를 받으셔야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암튼~ 예전에 소니알파5100미러리스 사용하면서 렌즈 고장으로 소니 A/S센터를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상당히 친절하고 빠른처리로 저에겐 아주 인상 깊었답니다..

 

고로 A/S는 데이터가 날아갈경우 유료로 복원해야하는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네요..ㅠㅠ

 

 

 

 

이건 소니외장하드 사은품으로 받은 케이스인데요. 케이스도 아주 멋스럽쥬?

 

외장하드에 딱 어울리고 SONY 로고가 아주 심플하게 적당한 크기로 들어간거같아요

 

우리 소니외장하드 옷입은 모습도 이뿌군...ㅎㅎ

 

 

 

 

소니 외장하드의 크기가 어떨까하는 분들도 있을거 같아서 비교샷~!! 올릴께요~

 

오른쪽은 삼성 겔럭시노트3이구요 소니 외장하드보다 길이가 약 1.5Cm가량 긴거 같아요.

 

 

 

 

 

소니 외장하드의 두깨는 겔럭시 노트3의 약 2배정도 두꺼운거 같군요...흠..

 

1TB의 용량을 가정했을땐 결코 큰 크기가 아니죠~

 

소니외장하드HD-E1 실제크기는

약 80 * 16 * 126mm

무게는

약220g

 

요정도 크기에 무게가 나간다고 하네요 소니코리아 사이트에 요렇게 나와있어요^^

 

 

 

 

소니 외장하드HD-E1 실제로 사용해보니 음..USB2.0 을 사용을 해본적이 없어서

 

2.0보다 10정도 빠른지는 잘 모르겠으나 사진이나 영화같은것들 옮기는 작업이 상당히 빠르다고

 

느꼈구요... 뭐... 컴퓨터 사양이나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좀 차이가 날순 있겠지만

 

속도는 만족하고 있구요.

 

하드 돌아가는소리가 거의 나지안아요... 조용하더라구요

 

큰고장 없이 1TB를 꽉채우는 그날까지 함께해주길~~ 나의 소니외장하드H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