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유류세 인하 8월까지 연장으로 완충작용 효과 있을까?

유류세 인하 8월까지 연장으로

완충작용 효과 있을까?


[유류세 인하 8월까지 연장]

 

작년 11월에 유류세 15% 인하로 실검에 오를 만큼 이슈가 되었었지요

반가운 소식이기도 했구요

단 6개월간만 시행 하기로 한 유류세 인하가

종료 한달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8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류세 인하 연장]

 

휘발유, 경유, LPG 에대해서 유류세 인하를 15% 적용하여

당시 휘발유 리터당 124원, 경유 88원, LPG 30원 가량

절감효과로 차량 유류 유지비에 대해서 상당한 요과를 실감 했었었네요

다음달 6일 일시적 유류세 인하가 종료되지만,

8월 31일까지 유류세 인하를 연장한다고 하네요

 

[유류세 인하 8월까지 연장]

 

실시간 검색어 3위 까지오르며, 유류세 인하에 대한 기사들이

도배되고 있네요 ㅎㅎ

이미 인하된 가격에 적응해서 이제 조금 있으면 기름값

다시 오르겠구나 은근히 신경쓰고 있었는데

연장 한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긴 합니다

 

[유류세 일시적 인하 기간 연장 합니다]

 

연장해주는건 감사하지만 인하율을 축소해서 연장 한다고 하는데

기존 15% 인하에서 7% 인하로 축소 연기하는거군요

한번에 15% 인하가 종료되면 소비자가 느끼는 폭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환충효과로 단계별 축소를 하는 것 같은데요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유류세인하 완충효과 있을까?]

 

정상가에서 유류세 인하를 통해 소비자에게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가 되었던 것이 인하율을 축소하여 판매를 해도 싸게 판매 하는 것이지만

소비자가 체감하는 가격은 어차피 현재 사용 각겨 대비 8% 가량

오르는 것으로 느껴질테니 단계별로 유류 가격이

오르는 것 처럼 느껴질 수 도 있을거 같네요

저 또한 그렇게 느껴지구요.

 

[유류세 단계별 인하 완충효과?]

 

이렇게 되면 휘발유 가격 기준으로 약90원 가량

오르게 되겠네요

그래도 한번에 오르는거 보단 효과가 있겠지만

어차피 난 올랐다고 생각할꺼에요ㅋㅋ

 

[유류세 인하 8월까지 연장]

 

이와 관련해서 정유 업체들의 매점매석을 막기 위해

정해진 기간동안 휘발유 등 반출을 제한 한다고 합니다

이러 부분은 반듯이 집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단속해도 유류세 인하 관련해서 막대한 부당 이익을 챙기시는 님들

굉장히 많겠지만, 열심히 단속 해주시고~

기름값좀 그냥 계속 내려주면 안되나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