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생활정보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와 차이점은?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와 차이점은?

요즘 초미세먼지 정말 심하죠

뉴스에서도 인터넷 포털사이트 에서도 초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도 초미세먼지 농도가 아주 높은 요즘인데

농도를 확인하지 않아도 외출해보면 눈앞이 흐릿흐릿 할 정도로

굉장히 뿌엿더라구요

 

[인천 초미세먼지 그리고 미세먼지 차이점은?]

 

인천 주안역을 지나가는데 주안역 광장 앞에 인천시 전체 미세먼지를

비교확인 할 수 있는 전광판이 보이더라구요

평소 같았으면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지나갔을법한 전광판이

한눈에 들어오는 이유는 여기저기서 하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말들이

많다보니 저도 모르게 눈이가고 내가 살고 있는 이곳 미세먼지 농도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해봤습니다

구월동 미세먼지 측정값이 표시되고 있네요

[59 마이크로미터] 로 표시되어 있네요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차이점은?]

 

신호대기 중 미세먼지 측정치를 알려주는 전광판만 바라보고 있었나봐요 ㅎㅎ

이번엔 숭의동 미세먼지 측정값인데

[71 마이크로미터] 로 인천 구월동보다는 다소 높지만

구월동 미세먼지 측정값과 같은 보통 수준이었어요.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차이점은?]

 

포털사이트 검색을 해보니 초미세먼지 측정값에 따른 좋고 나쁨을 알수 있는 표가 있습니다

0 ~ 15마이크로미터 = 좋음

16 ~ 35마이크로미터 = 보통

36 ~ 75마이크로미터 = 나쁨

76마이크로미터 이상 = 매우나쁨

이렇게 표시되고 있네요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차이점은?

 

다음은 미세먼지 측정값에 따른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는 표인데요

인천 미세먼지 측정값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0 ~ 30마이크로미터 = 좋음

31 ~ 80마이크로미터 = 보통

81 ~ 150마이크로미터 = 나쁨

151마이크로미터 이상 = 매우나쁨

이렇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긴 하네요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차이점은?]

 인천 현재 미세먼지 농도 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매우나쁨을 한동안 유지했었는데

드디어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까지 좋아졌네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때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들어오면 목이아푸고

얼굴 피부도 답답했는데 오늘은 확실히 많이 좋아진거 같긴하네요 ㅎㅎ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차이점은?]

 

다음은 인천 초미세먼지 농도 측정값인데 미세먼지 측정값과는 달리

한때 나쁨이라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네요

미세먼지 농도 수준은 보통인데 초미세먼지는 한때 나쁨?

 

초미세먼지 와 미세먼지 차이점이 뭔가요?

 

미세먼지는 입자 의 크기에 따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총먼지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보다 작고 2.5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를 말하는데요

미세먼지 의 발생 원인으로는 주로 석유나 석탄같은 화석연료, 오래된 자동차 매연등으로 발생하여

대기중에 떠돌아 다닌다고 합니다.

 

초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미터 보다 작은 먼지들을 말하며,

미세먼지의 4분의1 크기로 눈에 보이지 않을뿐만 아니라 심할경우 우리몸 피부, 모공 까지도

침투가 가능할 정도로 위험한 녀석이라고 하네요

주로 연소 입자인 질산염 유해금속 그리고 황산염 등으로 여러가지 성분을 복합하고 있는 물질이라고해요

 

[인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차이점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가능하면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지만

꼭 외출을 해야한다면 마스크를 착용하는것이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일반 마스크보다는 방진마스크를 착용하는것이 효과 적이라고하니

가까운 약국에 가셔서 마스크 하나씩 구입하세요^^

이제 마스크는 필수품이 된것 같네요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랄께요~~